목차 1.환경분석 - 외부분석 2.환경분석 - 내부분석 1) 고객분석 2) 경쟁사분석 3) 자사분석 3. SWOT 분석
본문 환경분석 – 직장인들 점심값 상승 but
희한한 한국 직장인점심값은 덜덜 커피값엔 관대
하루 3700만잔작년 커피시장 규모 3조6910억
2) 경쟁사분석
STARBUCKS COFFEE
1999년 신세계에서 미국 스타벅스와 계약 이대점 오픈
세계 브랜드 인지도 ↑ (다국적 커피 브랜드)
대형매장을 중심으로 한 직영점 – 상권공략 Caffee bene는 틈새시장 공략
머그잔, 텀블러, 프레스, 커피메이커 등의 관련 상품도 판매 인스턴트커피만을 즐기던 소비자들이 원두커피로 눈을 돌리면서 커피관련 기구에 관심을 가진 소비자들의 욕구 충족 다른 커피전문점에서도 커피관련 상품을 벤치마킹 특징 아라비카 커피에 스타벅스의 로스팅(배전), 블렌딩(배합), 쿨링(온도 유지), 진공팩 포장, 개봉 후 7일 이내 소비 등 스타벅스 규격화 방식의 커피를 제공.
HOLLYS COFFEE
1998년 6월 강남점 오픈
대표적인 국내 브랜드
문화컨텐츠 ‘할리스 스타일’
특징 국내 로스팅
국내 토종 브랜드 중에서 미국 시장 진출의 선두주자 할리스는 1호점 2008년 4월 미국 로스앤젤레스(LA) 2호점2009년 9월 미국 외 페루, 말레이시아에 점포보유
카페베네는 올 여름 미국 뉴욕 맨해튼 타임스퀘어 1호매장 개점 예정
본문내용
환경분석 - 시장분석 근로자의 노동 시간 통계
환경분석 직장인 야근 현황 환경분석 - 시장분석
환경분석급증하는 물가 상승률 소비자의 물가 상승률을 보여줌
희한한 한국 직장인점심값은 덜덜 커피값엔 관대
하루 3700만잔작년 커피시장 규모 3조6910억 환경분석직장인들 점심값 상승 but
환경분석 - 내부분석 1) 고객분석 2) 경쟁사분석 3) 자사분석
1) 고객분석
1) 고객분석 맛을 중요시 여기는 여성 20대 고객
2) 경쟁사분석 직접경쟁업체 간접경쟁업체
STARBUCKS COFFEE 1999년 신세계에서 미국 스타벅스와 계약 이대점 오픈 세계 브랜드 인지도 ↑ (다국적 커피 브랜드) 대형매장을 중심으로 한 직영점상권공략 Caffee bene는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