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연구배경 2.연구가설 3.연구방법 4.연구결과 5.결론 6.논의
본문 광고 속 여성과 남성의 이상화된 동성상과 이성상에 대해 다른 시각차이가 존재
남녀의 역동적인 이미지 분석용이
기존의 사회적 신념체계를 이용⇒ 소비자를 효과적으로 설득하기 위하여
바람직한 가치와 신념을강화하는 역할
한국광고단체연합협회 인터넷 사이트 (www.adic.co.kr) : 공익사업을 목적으로 1983년 2월9일 설립
광고 선정 기준 한국광고단체연합협회 인터넷 사이트 (www.adic.co.kr) : 공익사업을 목적으로 1983년 2월9일 설립
광고 선정 기준 광고 모델이 1명 이상 등장 성인이 나오는 광고 복수의 모델이 주 모델로 등장할 경우 모든 분석대상에 포함 중복되는 광고물은 분석에서 제외
연구결과 선호-남 여 부드러운 남성 예쁘고 아름다운 남성 (꽃미남)
남 능력있는 남성 강한 남성
선호-여 몸매가 좋은 여성 (전체적 비율, 날씬한 몸) 자기관리가 뛰어난 여성
남 미적 대성으로서의 여성 (날씬한 몸, 예쁜 얼굴)
본문내용 온 메세지
연구배경 그 후 여자가 상상한 소개팅남
연구배경 하지만 다음날 나온 소개팅남
연구가설 광고 속 여성과 남성의 이상화된 동성상과 이성상에 대해 다른 시각차이가 존재
연구방법 TV광고 남녀의 역동적인 이미지 분석 용이 기존의 사회적 신념체계를 이용 ⇒ 소비자를 효과적으로 설득하기 위하여 바람직한 가치와 신념을 강화하는 역할
연구방법 한국광고단체연합협회 인터넷 사이트 (www.adic.co.kr) :공익사업을 목적으로 1983년 2월 9일 설립
연구방법
연구결과 여성이 선호하는 남성상 부드러운 성격적 이미지
연구결과 여성이 선호하는 남성상 꽃미남이라 불리는 예쁘고 아름다운 남성
여성이 선호하는 여성상 연구결과 몸매가 좋은 여성상
연구결과 여성이 선호하는 여성상 자기관리에 능하
참고문헌 자기PR의 시대 김성연저 지성문화사 현대 ‘남성성’의 창조-광고에 나타난 ‘남성의 몸’송희영(2011) 광고에 나타난 여성이미지 선호 유형에관한 연구 정현욱, 김선남, 남궁영(2011) TV광고에 나타난 성 역할 이미지의 변화에 관한 연구 김희정(2007) 지상파 텔레비전 광고에 나타난 여성의 이미지 - 고정관념 지수(Stereotype Index)를 이용한 성별 스테레오타입 분석 김광옥,하주용(2007) www.ad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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