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서론 - 선정동기 - 진행계획 2. 본론 - service 문제점 - 고객 interview - 내부적 접근 - process 분석
3. 결론 - 한계 및 문제점 - 개선방안
본문 기업 현황 2011년기준 전국 240여개의 매장을 운영 중 약 60%인 140여 개의 매장에서 배달 서비스를 시행 2015년까지 매장 수를 현재의 두 배 이상인 500개 매장으로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하고 있으며, 지역에 따라 맥 딜리버리 서비스도 함께 확대할 예정
맥도날드의 2011-12년 사업전략 맥카페 프리미엄 로스트 커피로 커피시장 공략 강화 드라이브 스루, 맥딜리버리 등 편의 서비스 확대 2015년까지 매장 500개 오픈 목표
맥도날드의 delivery 에 고객 불편이 많음 배달 시간이 너무 김 배달시간이 있으므로 바로 만들어지는 것보다는 맛이 조금 덜한 것을 감수하여도 시간이 너무 길어지다 보니 버거가 많이 식고 감자튀김이 눅눅한 경우가 많음
약속 배달 시간과 실제 배달 시간의 차이 3-40분이 걸릴 것이라고 안내해 주지만 떄로는 15분이 걸리기도, 1시간 이상이 걸리는 경우도 있음. 고객에게 배달시간과 그에 따라 변할 수 있는 상품의 품질에 대한 안내가 되지 않음.
배달 서비스 프로세스상의 결함 콜센터에서 고객의 주소를 잘못 입력해 배달원이 목적지를 찾는 데 오랜 시간이 소요되거나, 관할구역을 잘못 파악해 다른 매장으로 주문이 들어가기도 함.
고객 요구사항의 불이행 접수할 때 케찹이나 빨대 등 추가 요청사항을 주문하지만 배달되지 않는 경우가 있음. 몇 개가 더 필요한지 상세하게 주문하는데도 누락되어 오랜 시간 기다린 고객의 불만이 많음.
배달 중 생기는 문제점 배달 중 콜라가 버거 및 감자튀김에 엎질러지는 경우가 잦음. 최근에는 음료 리드 위에 두꺼운 투명 리드가 더 추가 되었으나 별다른 개선은 되지 않음.
본문내용 부적 접근 - process 분석 1. 서론 - 선정동기 - 진행계획 SQI : McDelivery 3. 결론 - 한계 및 문제점 - 개선방안
1-2 맥딜리버리 소개와 현황 McDelivery 소개와 현황 기업 현황 2011년기준 전국 240여개의 매장을 운영 중 약 60%인 140여 개의 매장에서 배달 서비스를 시행 2015년까지 매장 수를 현재의 두 배 이상인 500개 매장으로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지역에 따라 맥 딜리버리 서비스도 함께 확대할 예정
1-2 맥딜리버리 소개와 현황 McDelivery 소개와 현황 맥도날드의 2011-12년 사업전략 맥카페 프리미엄 로스트 커피로 커피시장 공략 강화 드라이브 스루, 맥딜리버리 등 편의 서비스 확대 2015년까지 매장 500개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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