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What is IPTV ? 2.IPTV산업 발전현황 3.IPTV 광고유형 4.판매방법 5.광고비용 6.IPTV 광고 효율성 7.IPTV 장점 8.IPTV 단점 9.결론
본문 IPTV =Internet Protocol TeleVision
초고속 인터넷을 이용해 정보서비스, 주문형 비디오(VOD), 실시간방송(HD) 등을 제공하는 시스템 노출형 광고 PrePlay, HomePlay, 채널광고, HomeShot
양방향 광고 AD Q, PrePlay Q, Channel Q, PPL-POP, 브랜드관, Time Q
VOD 시작 전 노출, Skip 불가능, 강력한 노출 효과 타겟의 주 이용 카테고리, 장르 및 프로그램을 이용한 효율적 집행
VOD 및 실시간 채널로 이동하기 전에 노출 반드시 거쳐가는 화면이므로 커버리지 확보에 유용
실시간 채널에 집행, 타겟에 따라 채널을 선택
메뉴와 연동되어 나오는 이미지 형태의 광고 메뉴를 이용할 때마다 광고 노출 – 많은 시청자에게 광고 노출 가능
타겟팅 된 VOD의 특정 시점(VOD 시작 후 5분)에 광고 노출
동영상 광고에 바로가기 아이콘 노출 광고 시청 중 브랜드/제품의 부가정보 확인 가능
실시간 채널에 바로가기 아이콘 노출 타켓의 성격에 맞는 채널을 선택해 광고
프로그램 내에 해당 장면과 관련된 기업/브랜드 정보 노출
기업/브랜드의 전용페이지를 TV에 입점하여 홍보, 제품소개, 이벤트/프로모션 등 다양한 마케팅 툴로 활용
특정 시간대에 VOD를 시청하는 모든 고객에게 트리거 노출 제품 및 서비스의 특징을 고려한 시간 타겟팅 가능
Point3. 강제적 광고 노출 시청 중 강제적인 광고노출 중간광고와 비슷하지만 화면의 일부를 차지함으로써 수용자의 반응을 유도함 → 수용자의 비 우호적 반응에 유의
Point4. 동일 유형의 매체 차별성 부재 → 비슷한 유형의 매체인 Sky-Life, 지역 SO의 VOD 서비스와의 차별성 부재 스마트 TV와의 관계 → 제조업체들이 방송 플랫폼 사업자로 등록하고 컨텐츠 수급계약을 하게 되면 IPTV와 정면으로 부딪칠 수밖에 없음
본문내용 ol TeleVision
IPTV산업 발전현황 출처 : 나스미디어
IPTV산업 발전현황 지상파 수신가구 대비 28% 가입(약 500만) 2010년 대비 가입자 40% 성장 / 2012년 600만 예상 자료 : 케이블가입자 - KCTA 발표(2011.09) / IPTV, 위성가입자 - 각 사 발표자료(2012.2)
IPTV 광고유형 노출형 광고 양방향 광고 PrePlay, HomePlay, 채널광고, HomeShot AD Q, PrePlay Q, Channel Q, PPL-POP, 브랜드관, Time Q
노출형광고 PrePlay HomePlay 채널광고 HomeShot 양방향광고 VOD 시작 전 노출, Skip 불가능, 강력한 노출 효과 타겟의 주 이용 카테고리, 장르 및 프로그램을 이용한 효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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