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BSC BSC 개념 BSC 관점 2. HIMIS 등장배경 목표 4가지 관점 적용 &사례 장애요인 도입효과 한계점 3. 적용전략
본문 재무, 고객, 내부프로세스, 그리고 학습(혁신)과 성장이라는 서로 다른 4가지 관점으로 구성하여 4가지의 관점의 전략목표로 구체화 각 전략 목표달성에 대한 핵심성공요인(CSF)를 분석하고 이를 측정관리하기 위한 성과지표들을 개발하여 성과를 측정함으로써 경영목표를 관리하고자 하는 지식경영시스템 - 전략과 경영방침이 의도한 대로 이행되고 있는지(전략 모니터링) - 향후에도 어느 정도의 성과 창출이 가능한지(미래 성과 추정) - 누가 열심히 했는지(평가) - 어떤 보상과 어느 정도 보상이 이루어져야 하는지(보상과 피드백)
BSC의 등장배경 핵심 7대과제 선진구매프로세스 구축 회계관리 개선 원가관리구축 전략성과 관리구축 진료/연구 데이터 분석 고객서비스 강화 의료의 질 향상
댓글 없음:
댓글 쓰기